새누리당 경기 하남시장 최종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6ㆍ4 지방선거 당내 심사가 한창인 가운데 최근 일부 예비후보들이 특정 후보를 대상으로 당원 명부 유출의혹을 제기해 지역정가에 심각한 후폭풍이 예상된다.

이들 예비후보는 12일 밤 긴급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토대로 한 탄원서를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탄원서는 경기도당 공천심사관리위원회와 중앙당 등에 제출될 예정이다.

경기itv가 입수한 탄원서에 따르면 구경서ㆍ윤완채ㆍ임문택ㆍ최철규ㆍ한태수 등 예비후보 5명은 외부 유출이 금지된 수천명의 지역 당원 명부를 자신들과 함께 출마한 특정 후보가 불법으로 빼내 이를 경선 여론조사 등에 활용했다고 주장했다.

하남지역에는 모두 8명의 예비후보가 시장후보 경선에 참여한 상태다.

실제 정가에서는 당원 명부 확보 자체가 경선 승패를 가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당원 명부가 확보될 경우 명부에 적힌 전화번호로 홍보 메지지를 집중 발송하고 지지 전화를 돌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예비후보자는 당원 명부 유출과정에 지역구 당직자나 국회의원 보좌진 출신이 개입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 예비후보는 향후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 유출 배후를 밝혀낸다는 방침이다.

한 전문가는 "유출된 당원 명부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게 되면 경선 공정성 위배뿐 아니라 경선 불복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