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여야 의원 한 목소리 질타

 
 

경기 하남시의 안일한 행정운영이 도마 위에 올랐다.

1일 하남시의회 이영준 의원(자유한국당)은 시가 지난 22일 발표한 하산곡동 '캠프콜번(미군공여지 반환구역) 활용방안 연구용역'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당국의 적극 해명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시가 이날 주민설명회 때 하남시민에게 배부한 용역보고 자료와 앞서 지난 9일 시의회에 제출한 용역보고 자료가 서로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실제 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용역보고 자료에는 B/C(비용편익분석)가 1.25, 경상이익률이 24.5%인데 반해 주민설명회 용역보고 자료에는 B/C가 0.89, 경상이익률이 -11.2%로 오락가락 작성돼 있어 행정불신을 자초했다.

이 의원은 "시의회 보고 이후 부득불 자료내용 수정이 필요했다면 시의회 재차보고 과정을 거쳐 주민설명회를 갖는 게 순리 아니겠냐"며 "내달 초 열릴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를 꼼꼼히 따져 물을 것"이라고 별렀다.

앞서 지난달 말 강성삼 부의장(더불어민주당)도 배포 자료를 통해 "시가 최근 지역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의 배우자를 보육시설 단속업무 담당 계약직 공무원으로 채용, 직무관련 이해충돌방지 규정을 위반했다"며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라"고 요구했다.

시는 지난 1월 채용공고를 통해 해당직원을 정식 임용했으나, 선발과정에 이해관계 충돌 여부 등은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시 관계자는 "이 직원의 경우 지방공무원 임용령의 규정을 근거로 채용, 법적·절차적 하자는 없다"며 "하지만 문제가 불거진 이상 앞으로 보육업무에서는 배제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