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아시아 보트항해의 중심지인 싱가포르와 보트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로크(YP Loke) 싱가포르 보트산업협회 회장은 12일 오후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리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국제보트쇼 VIP 초청ㆍ우량 기업 선별 유치ㆍ언론홍보 지원 등 두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국제보트쇼는 그동안 미국ㆍ영국ㆍ독일ㆍ이탈리아ㆍ남아프리카공화국 해양협회와 업무협력 관계를 맺었으며 이번이 여섯 번째 국제협약이다.

도는 싱가포르 협회가 일반 해양협회가 아니라 전문 보트산업협회로 우리나라 해양레저 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보트산업협회는 ▲레저보트 프로모션 ▲산업통계와 자료수집 ▲공공기관 자문 ▲비즈니스포럼 비즈니스 네트워킹 ▲산업전문가 양성과 교육 ▲해양환경보존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마리나 건설 및 운영에서도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술과 노하우를 자랑하는 협회이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싱가포르는 아시아 수퍼 요트의 항해 중심지이고, 바다 면적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요트ㆍ보트ㆍ마리나 등 해양레저산업이 잘 발달돼 있다”라며 “이번 협약이 싱가포르와 대한민국 해양레저 산업이 함께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