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민축제의 장' 행사 관련 토론회 모습
남양주 '시민축제의 장' 행사 관련 토론회 모습

경기 남양주시는 새롭게 조성되는 열린 시청광장에서 내달 4일 '시민축제의 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5일 시청 여유당에서 실·국·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추진과 관련한 토론회를 갖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이효석 총무과장은 '변화의 시작을 오감(五感)으로 느끼는 축제의 장' 계획(안)을 발표했다.

일자리정책과 조규택 주무관(7급)은 '시월에 남양주'를 컨셉으로 한 새로운 가치의 플리마켓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이 과장은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거듭난 시청광장 준공을 기념해 16개 읍·면·동 대표 재능꾼들의 참여형 공연을 늘리고, 시장·국회의원 등 내빈 소개나 인사말 대신 시민대상 수상자 소감 발표와 핸드프린팅 행사를 열자"고 제안했다.

이어 "공연무대를 낮게 설치해 개방감을 주는 한편 모든 좌석을 내빈과 시민 간 구별 없이 마련하고, 무대주변에는 청년창업자 판매부스와 푸드 트럭을 설치할 구상"이라고 소개했다.

시청 본관건물 외벽 좌우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다채로운 영상도 보여줄 계획이다.

조 주무관은 "새 단장한 열린 시청광장 이미지에 걸맞게 단순 기업제품 판매보다는 사회적기업과 청년창업자들이 프리마켓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지역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가치를 담아내자"고 역설했다.

조광한 시장은 "토론 결과 좋은 아이템이 많이 나왔다"며 "이 같은 내용을 참고, 관련 실·국장이 중심이 돼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