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 행사 개최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과 지역 청소년이 만나 직접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지난 27일 마련됐다.

시는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김 시장과 40여명의 청소년은 현장에서, 다른 40여명은 줌(zoom)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 청소년은 김 시장에게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건의사항도 잇따랐다.

전동킥보드 방치 문제와 덕풍·망월천 수질오염 저감대책 등 굵직한 지역현안에서부터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시민 불안 해소방안까지 심도 있는 질문과 자신들의 생각들을 가감 없이 털어 놨다.

또 '시장급여는 얼마인지', '좌우명은 무엇인지', '시장이 되고 나서 힘든 점과 기억에 남는 점은 무엇인지' 등 김 시장 개인에 대한 궁금증도 참지 않았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인프라·정책·거버넌스' 세 가지 측면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 시장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공간 확보를 위해 권역별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며 "시정에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사고 3학년 배은진 학생은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시장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가까워진 것 같다"며 "청소년을 위한 시장님의 마음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