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3일 오후 2시 킨텍스에서 중국의 주요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시진핑 주석과 함께 방한한 중국 신화롄부동산유한공사 등 부동산개발 및 제조기업 59개사의 대표 70여명이 참석해 경기도 투자환경과 김포 ARA 호텔, 안성죽산관광단지 등 최근 중국기업의 투자 사례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경기도는 한류월드,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호 관광단지 등 경기도 주요 사업과 다양한 투자촉진 정책을 소개했으며, 설명회 이후 한류월드와 파주 통일동산에서 현장 안내를 실시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최성 고양시장과 김윤식 시흥시장, 박태수 파주부시장 등이 참석하여 각각 킨텍스 지원시설, 시흥 배곧신도시, 파주시 투자환경 등에 대해 설명했다.

최현덕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이 최근 5년간 연평균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2천만 명 이상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인 관광객의 급증에 맞춰 호텔과 관광시설에 투자한다면 좋은 비즈니스가 될 것”이라고 경기도 투자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월 안성죽산관광단지 조성사업에 중국 심양만순달 그룹과 3억불의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으며, 지난 2월에는 홍콩이딩스얼실업유한공사(홍콩ED-SUN)와 김포호텔사업에 8천만불 규모의 투자유치 MOU를 체결하여 사업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