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외곽 860km를 연결한 ‘경기 둘레길’ 전 구간을 개통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 둘레길은 15개 시·군의 중간 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해 경기도를 순환하는 도보 여행길로 2018년 11월 기본계획 수립 이후 3년여 만에 완성됐다.

경기 둘레길은 ▲평화누리길(김포~연천 186㎞) ▲숲길(연천~양평 245㎞) ▲물길(여주~안성 167㎞)▲갯길(평택~부천 262㎞) 등 4개 권역 60개 코스로 구성됐다.

국유임도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별도 사전예약 없이 여행객 누구나 자신에 알맞은 코스를 선택해 걸으면 된다.

도는 둘레길 누리집을 개발해 각 코스에 대한 거리,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정리했다.

이를 통해 여주 여강길, 포천 주상절리길, 안성 박두진문학길 등 도민들의 발길이 닿았던 걷기여행길과 산정호수, 용추계곡, 평택향교, 궁평항, 고강선사유적공원 등 관광지를 골라 즐길 수 있다.

도는 경기 둘레길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모든 코스가 2시간 이상 소요되는 장거리인 만큼 가벼운 짐, 편한 신발 착용 등을 당부했다.

둘레길 진행 방향은 곳곳에 설치된 리본, 화살표, 안내판 등으로 확인하면 된다.

코스별 상세 정보나 기타 둘레길 이용에 관한 내용은 경기 둘레길 누리집(gg.go.kr/dulegil)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