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접수... 관련 공고 시 홈페이지에 게재

성남시의료원 전경. 사진=성남시
성남시의료원 전경.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3대 성남시의료원장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이를 위해 7명으로 구성된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를 발족하고 18일 관련 공고를 시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의료원장 임기는 임용일부터 3년이며, 2대 원장은 3월31일 퇴임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지원자격은 △전공의 수련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한 사람 △의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이나 병원,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 경력이 있는 사람 △병원 경영행정 또는 종합병원 경영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공통으로 지방의료원 운영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이 있어야 한다.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채용·시험)에서 응모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기한 내 성남시청 공공의료정책과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의·의결 절차를 밟아 차기원장 후보자 2명을 성남시장에게 추천한다. 

2020년 7월 개원한 성남시의료원은 전국 첫 주민조례 발의로 설립된 공공병원으로 1691억 원을 들여 수정구 옛 시청 터 2만4711㎡ 부지에 전체면적 8만5684㎡, 지하4층~지상10층 규모로 지어졌다. 509병상을 갖추고 23개과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