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남시의회
사진=하남시의회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이 27일 ‘제14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앞장선 의원에게 수여한다. 지방의원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권위 있는 상이다.

방 의장은 2010년 7월 하남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 3선 의원으로서 12년 동안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방 의장은 2018년 7월부터 하남시의회 제8대 전‧후반기 의장과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균형 있는 대안제시와 협력으로 공정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방 의장은 민생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 현안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입법 활동에도 두각을 나타냈다.

방 의장은 △하남시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하남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 △하남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안 △하남시 저소득 노인가구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하남시 지역화훼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하남시 입영지원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 △하남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 △하남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했다.

방 의장은 “제8대 하남시의회 전‧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동료의원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더욱 겸허한 자세로 32만 하남시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