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남시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
사진=하남시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

10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에서 하남시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임태희 교육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김기윤 추진위원장, 최대인 수석부위원장 등 하남시 학부모들과 임 교육감, 경기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추진위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하남시를 독립해 하남시교육지원청의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한 학부모들이 모인 시민단체로써 지난 3월7일 발대식을 열었다.

하남시는 미사강변신도시, 위례신도시, 감일지구 등으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고 현재 하남시 인구가 32만명이며, 앞으로 교산신도시 개발까지 예정돼 있어 인구가 5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하남시만의 독립된 교육지원청이 설립되지 않아 현재 하남시 학부모들은 하남시교육지원청의 설립을 강하게 원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기윤 추진위원장(현 경기교육감 고문변호사)은 임 교육감에게 하남시 학부모들이 참여한 추진위를 결성한 만큼 학부모들이 교육지원청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는 점과 하남교육이 강남 수준이 되기 위해서는 하남시교육지원청이 필요하다는 점을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대인 수석부위원장(하남시 유초중고 학부모연합회 총회장)은 임 교육감에게 "학교와 학생, 교육수준 향상과 학부모 역량강화 및 소통의 공간이 필요하므로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의 설립이 필요하다. 앞으로 지역협의체를 통하여 적극 참여하여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하남시 인구수, 지역의 특수성 등을 고려하면 하남시에 교육지원청이 최대한 빨리 설립돼야 한다는 점에 크게 공감했다.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학부모님들께서 하남시에 교육지원청 설립을 열망하고 있어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 교육지원청이 설립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함께 다각도로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추진위는 향후 관련 시민운동 등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