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시정소식지 ‘더 남양주’ 시민리포터 16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기한은 이달 26일까지다.

시는 유용한 시정정보와 시민리포터가 직접 취재한 지역소식을 담아 월 1회 시정소식지 ‘더 남양주’를 발행하고 있다.

시민리포터는 지역의 숨은 맛집, 인물, 명소 등을 발굴 취재한다.

남양주시에 거주하거나 남양주에서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는 자로 문예창작이나 사진촬영에 소질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2024년 시민리포터 모집’에 게시된 자기소개서, 콘텐츠 기획안, 기사작성(사진 10매 포함) 등 지원 서류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시는 콘텐츠 참신성, 문장 완성도, 사진표현 적정성 등의 선발기준으로 서류를 심사해 12월8일 시민리포터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리포터는 2024년 2월호 시정소식지부터 2025년 1월호 제작에까지 참여하게 된다.

시는 리포터 역량 강화를 위해 워크숍을 연 2회 개최한다. 리포터증과 명함, 취재활동에 대한 원고료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리포터는 시민들이 놓칠 수 있는 시 전역의 소식을 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소식지 제작을 위해 역량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