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8일 시청 여유당에서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와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들과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곽관용 운영위원장 등 15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에서는 △진접읍 벌안산 터널 노선계획 재검토 △오남읍 CCTV 설치 등 도보 환경 개선 △별내면 대중교통 개선 종합대책 △별내동 클린넷 관련 종합대책 마련 등 지역 내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곽관용 운영위원장은 “당에서는 지역 주민들과 수시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해 시 추진사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해결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가 시민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시정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서 시민의 참여가 정책이 되는 열린 시정 남양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며 “얼마 전 왕숙 신도시 착공과 더불어 판교의 1.7배인 120만㎡ 규모의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확보한 만큼 남양주 슈퍼 성장의 골든타임을 맞아 모두의 각별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주 시장은 이어 관계 공무원들에게 “사업의 숙성도에 따라 단기·중기·장기 사업으로 나눠 논의된 안건들을 전략적으로 검토해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