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전·오후 대책회의 개최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이교범 하남시장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연일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시장은 11일 시청사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메르스 관리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보건소 등 담당 부서장으로부터 대응실태와 운영상 문제점 등을 보고 받았다.

회의는 매일 오전과 오후 2번 열린다.

이 시장은 회의에서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라“며 ”체계적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신고접수와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역 내 병·의원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응급차 및 방역물품 지원에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 10일엔 새벽 5시까지 보건소 직원들과 비상근무를 서기도 했다.

시는 이에 앞서 지난 9일부터 이 시장을 메르스 관리 대책본부장으로 대책본부의 지위를 격상했다.

김복운 부시장이 부본부장을, 보건소장이 통제관을 맡았다.

그 아래 보건위생과장이 방역대책반을, 안전총괄과장이 협력반을 운영한다.

대책본부 인원도 대폭 확충했다.

한편 시는 동 주민센터와 학교, 유관기관을 통해 메르스 감염 예방수칙을 전파하고 있다.

이들 기관에 허위사실 유포 방지와 올바른 정보공유에 적극 협조해 줄 것도 요청했다.

병·의원에 마스크 등을 지원하고 다중이용시설에 손소독제를 배포하는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씻고,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을 하는 등 생활수칙을 반드시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및 신고 하남시 보건소 (031)790-6554.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