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가운데 나태근 위원장=자유한국당 구리지역 당원협의회 제공
사진 가운데 나태근 위원장=자유한국당 구리지역 당원협의회 제공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승남 경기 구리시장(더불어민주당)을 옹호하는 내용의 대화를 단톡방에서 주고받은 구리시청 고위 공무원들게 감사원 감사가 몰아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 구리지역 당원협의회 나태근 위원장은 SNS 단체대화방을 통해 안 시장 재판 관련, 부적절한 대화를 주고받은 A국장, B소장, C정책보좌관 등 시 고위 공직자를 상대로 감사원 감사를 청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감사청구 대상에는 안 시장도 포함됐다.

이들 공무원은 190여명이 참여한 단체 대화방에 들어가 "90% 무죄 예측", "널뛰기 뻥튀기 하더니…. 이 기회에 허위사실 유포한 쓰레기들을 싹 청소하자" 등의 글을 올려 물의를 빚었다.

나 위원장은 "이들이 안 시장의 재판과 관련, 편파적으로 여론을 선동하는 등 공직자 신분으로 부적절한 처신을 해 지방공무원법 제55조(품위유지의무), 제57조(정치운동의 금지) 및 제82조(정치운동죄)를 위반했다"고 설명했다.

안 시장에 대해선 이들 공무원의 이 같은 행위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관리·감독의무를 소홀히 한 책임을 묻기로 했다.

감사원 감사청구에 대한 최종 판단은 관련자료 제출요구 기간 등을 포함해 통상 4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7일 나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소속 구리시의원 등은 구리시청 2층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당 사안에 대한 감사원 감사청구를 예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