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15일 3기 교산신도시 조성사업 관련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태스크포스(T/F) 확대, 강화 방침을 밝혔다.

태스크포스는 명품도시사업단과 관계부서, 하남도시공사 등을 주축으로 이뤄졌다.

시의 이 같은 조치는 이날 국토교통부가 하남 교산지구를 포함한 남양주 왕숙1·2, 인천 계양, 과천 등 2273만㎡ 부지를 공공주택지구로 지정 고시한데 따른 후속 대책으로 풀이된다.

태스크포스는 이에 따라 해당사업 추진협의체와 보상자문단을 조속히 구성하는 등 신속하고 전방위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교산신도시를 ▲기업과 일자리가 자족하는 경기도 중심도시 ▲사통팔달 대중교통의 명품도시 ▲문화재와 환경이 보존되고, 원주민이 정주할 수 있는 전통 도시로 만들 구상이다.

이를 위해 ▲주민대표와 시행사 등이 참여하는 추진협의회 구성 ▲보상방법과 이주자택지 공급방안 등 보상자문단 운영 ▲광역교통개선과 기업이전 대책 수립 ▲자족용지 입주기업 유치전략 모색 ▲광주향교·교산동 건물지 등 중요 문화재 발굴·보존에 힘쓸 예정이다.

회의에 참석한 김상호 시장은 "교산지구 지정 전까지는 신도시 개발 방향이 중앙정부의 주도 아래 있었지만, 앞으로는 하남시가 중앙정부를 견인할 수 있어야 한다"며 시 모든 부서 전 공직자의 협업을 강조했다.

이어 주민과의 소통도 언급했다.

김 시장은 "교산지구 개발관련 통별 간담회 등 20여 차례가 넘는 모임에 참석한 바 있지만 '지나친 소통'이란 없다"며 "더 많은 주민 의견수렴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