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철 경기 광주시의원이 온라인에 공개한 민간공원 개발사업 관련 '대외비' 문서
박현철 경기 광주시의원이 온라인에 공개한 민간공원 개발사업 관련 '대외비' 문서

쌍령·양벌공원 민간조성 특례사업 관련 경기 광주시가 '대외비'로 분류한 문서를 박현철 시의원이 온라인에 공개, 파장이 커지고 있다.

5일 박 의원 등에 따르면 해당 문서에는 A종합건설의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사전제안서 접수에 따른 검토 보고'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의 이 같은 행동은 주민과 SNS 상에서 설전을 벌이는 과정에 이뤄졌다.

자신을 쌍령동 주민이라고 밝힌 A씨는 지난달 30일 지역 소병훈 국회의원 밴드(SNS)에 박 의원을 비판하는 글을 게시했다.

A씨는 "박 의원이 자신의 생각과 달리 이들 공원개발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다"며 "견제와 감시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지난 1일 박 의원이 반박 글을 올리자 이번에는 다른 주민이 나섰다.

이들 주민은 "박 의원이 주장이 대체적으로 SM홀딩스의 논리와 유사하다"며 유착의혹 마저 제기했다. SM홀딩스는 지난 1월27일 수원지방법원에 광주시장을 피고로 하는 '제3자 제안접수 공고 등 취소 청구'와 '집행정지 가처분' 등을 제기한 당사자다.

그러자 박 의원이 문제 문건을 공개, 적정성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박 의원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한 문서도 시의회가 요구하면 '대외비' 표식을 찍어 보내는 것이 집행부"라며 "기초의원의 의무는 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시 관계자는 "박 의원께 비공개 약속을 받고 문서를 드린 건데 이렇게 공개돼 당황스럽다"며 "현재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