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8일부터 25일까지 ‘제8회 남양주농업인대상’ 후보자 추천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남양주농업인대상은 농업의 과학화와 현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 농업인 및 농업단체를 발굴해 우수경영체로서의 자부심을 갖도록 하고, 남양주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에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선발은 ‘일반경종(특용작물포함), 과수, 채소, 도시농업(화훼포함), 축산’ 등 5개 분야에 대해 각 1명씩 선발, 총 5명을 선정한다.

선발 자격은 ‘남양주시 관할 구역 안에 농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이 있고 같은 농업 부문에 5년 이상 종사하거나 조직되어 있는 단체에 한 한다.

분야별 일정규모 이상의 영농에 종사하면서 농업을 현대화하고 과학화하는 등 탁월한 농업경영을 통해 농업발전 및 지역발전에 공이 큰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이다.

선발에 참여하고 싶은 농업인은 각 읍․면․동사무소나 농업인상담소 및 농업혐동조합장의 추천을 받아 제출하면 되고, 각 부문별 대상은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 후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na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양주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031-590-257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