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기독교연합회 등 지역 기독교 5단체는 최근 중앙 유력일간지 등에 게재된 하남시정 비방 광고는 사실과 다르다며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서울경기발전대책위원회'와 '하남공정정의연대'는 지난 1일 조선일보 등에 광고를 싣고 하남시 건축행정을 비판했다.
'하남공정정의연대' 등은 '김상호 하남시장, 언제까지 시민들을 괴롭힐 겁니까' 제목의 광고를 통해 "하남시가 불법·특혜의혹이 큰 노인요양시설은 전격 허가하면서 합법적인 문화종교시설은 불허, 위법행위를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하남지역 기독교 5단체는 9일 성명을 내고 "감일지구 총연합회 주민 1만1000명이 제기한 모 종교단체 건축허가 반대 입장에 동의한다"며 "시는 소속도 불명확한 특정 집단의 과장광고에 위축되지 말고 시민중심 건축행정을 지속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하남시청의 모 종교단체 건축허가 불허 결정을 지지한다"고도 했다.

앞서 시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하남공정정의연대 등은 실체를 알 수 없는 집단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해당 집단 명의로 접수된 민원은 확인된 바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특정 종교집단의 건축허가가 불허된 예는 있다"며 "이 같은 점에 비춰볼 때 광고를 낸 당사자는 관계 종교집단이 아닌지 합리적 의심이 든다 "고 지적했다.

이날 성명에는 하남시기독교연합회, 하남시교역자연합회, 하남시장로연합회, 하남시교시위원회, 하남시경목위원회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경기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